오늘의 영어회화

오늘의 영어 회화 - 나의 기분을 나타내는 영어 표현들 알아보기

ID고기조아 2022. 8. 12. 22:46
728x90
반응형

제목 - 나의 기분을 나타내는 재밌는 영어 표현들

 

안녕하세요 고기조아입니당!

요 한 주간 진짜 너무 바빴어요ㅠㅠ

그래도 급한 건 끝났으니

다시 블로그에 몰두하려구용ㅎㅎ

 

거의 초반에 감정에 대한

포스팅을 했었습니당!

그때에 이은 2탄이라고

볼 수 있겠네용ㅋㅋㅋ

 

혹시 안 보신 분들은

 

 

 

영어 회화 - 영어로 감정 표현하기

안녕하세요!! 고기조아입니당ㅎㅎㅎ 오늘은 어제에 이어서 쉽고 재미있는 표현으로 준비해봤어용!! 그럼 같이 가볼까용?>< 자! 오늘의 영어는 영어로 감정 표현하기예요!! 우리가 흔히 하는 ​

dudqls8780.tistory.com

 

요 포스팅 한 번씩 봐주시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용!

 

이번 포스팅은 위의

포스팅에 언급된 감정

표현들은 제외하고

새로운 표현들을 가지고

와봤다는 거!!

자 함께 알아보실까요ㅎㅎㅎ

 

 

 

 


 

 

감정 표현들만 해도

진짜 엄청난 종류가

있더라구요!! 그중에서

좀 잘 쓰이는, 혹은

몰랐던 것을 조금 추려서

가지고 와봤어용ㅎㅎ

하나하나씩 살펴봅시당!

 

 


I'm pumped!(펌ㅌ)

나 완전 업됐엉!

엄청 신났엉! 잣됐엉!


 

 

긍정적으로 업되고,

흥분되고, 엄청 신나는 상태

를 의미해요!

비슷한 표현들로

 

I'm excited!

I'm stocked!

I'm thrilled!

I'm psyched!

 

등의 표현들이 있어용ㅎㅎ

 

 


Someone's grumpy!(그럼피)

누가 심술났네 그려~


 

 

뭔가 누가 괜히 심술이

났거나 기분이 안 좋고,

까다롭게 굴 때 쓰시면

되겠습니당! 예를 들면

 

He's grumpy.

Like a  grumpy old man.

그 양반은 심퉁이 나있고만

마치 틀딱같아!!! 홀리몰리!!

 

 


I'm cranky.(크뤤키)

(= I feel cranky.)

짜증 나는 군.

기분 잣같군.


 

 

나 지금 기분이 막 짜증스럽고,

심기가 뒤틀렸고, 까다롭고, 괴팍해

그러니 나한테 잘해 팍씨!

마치 마법 중인 여자친구같은

느낌의 단어에요ㅋㅋㅋㅋ

모든 부정적인 단어 뜻이 다있....

 

예를 들면

I'm cranky because i didn't sleep.

내가 짜증 나는 건

잠을 안 잤기 때문이야 

 

이런 식으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당! 저런 표현이

나온다? 그냥 조용히 받들어

모시면 무사히 그 기간들이

지나가실 겁니당 ㅎㅎㅎ

 

 


I feel crappy.(크뤠피)

나 진지빨고 기분 개같아.


 

 

crappy는 개똥 같은, 형편없는

이라는 뜻으로 기분 또는 상태가

형편없을 때 쓰시면 됩니당.

 

예를 들면

I seriously feel cappy.

나 진짜 기분 안좋아.

그만 까불어 주둥아리

꼬매버리기 전에...!!

 

라는 식으로 표현이

가능합니당ㅎㅎ

 

 


I'm livid.

나 개빡쳤어..!!


 

 

이 표현은 지난번 화날 때 쓰는

표현들에서 소개한 적이 있는데요.

이 '화'라는 감정을 표현하는

단어들의 강도가 있는데

Livid 이 단어가 가장 강하게

화난 거라고 해요!!

 

 비슷한 뜻의 표현으로

Furious 분노

라는 표현이 있는데

 

정도의 차이를 보면

livid는 표정 정색하면서

나 개빡쳤어.

라는 느낌의 안에서

응축해서 화를 표현하는

느낌이라면

 

Furious는 약간

나 개빡쳤어!!!

라는 느낌의 폭발해서

화를 표현하는 느낌?

 그런 차이가 있다고 합니당.

 

 


I'm so out of it.

(아임 소 아우러빗)

제정신이 아니다.

정신이 나갔다.


 

 

너무 피곤해서, 또는 바빠서,

또는 술을 너무 많이 마셔서

정신이 없을 때 쓰시면 돼요!

 

예를 들어

I feel terrible.

I'm so out of it.

내 기분 노답이야.

제정신이 아니야

 

위와 같이 쓰일 수 있습니당.

 

 


I'm nervous.

나 초조해. 긴장돼. 


 

 

신경이 과민, 초조, 불안할 때

쓰는 표현이에요!

 

비슷한 표현으로

tense / tensioned

등의 표현이 있어요!

둘 다 긴장된 라는 의미

사용되고 쓰는데 차이점은

없다고 하네용ㅎㅎ

 

 


I'm so jealous.(젤러스)

나 완전 질투나!


 

 

어? 저번 감정표현에서도

질투 난다는 표현이

있지 않았나요?

맞습니당!!

 

바로 Jelly

요 표현이죵!!

 

슬랭으로 jealous를 

jelly라고 한다네요?

 

오늘도 지식이 +1 되었습니당ㅋㅋ

 

 


I'm so grateful.

나 진짜 감사한당.

너무 고맙당.


 

 

거의 비슷한 표현으로

I'm so thankful이 있는데

 

Grateful이 조금 더 진정성이 있고,

감사함이 더 깊은 느낌이 있다고

합니당ㅎㅎ 상황에 맞춰서

쓰시면 되겠습니당!!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당!

벌써 금요일에요ㅎㅎ

한 주간 진짜 고생 많으셨습니당 ㅠㅠ

고생했다 나 자신 ㅠㅠ

 

다들 즐거운 주말 되시고

행복한 주말 보내시길 바랄게요^^

 

 

 

 

좋아요와 구독은 힘이 됩니당♥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