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영어회화

오늘의 영어 회화 - 말다툼에 쓸법한 영어 표현들 알아보기

ID고기조아 2022. 8. 26. 00:04
728x90
반응형

제목 - 말다툼에 쓸법한 재치있는 영어표현들 알아보기

 

 

안녕하세용 고기조아입니당!

오늘은 우리가 살면서

말다툼이 있을 수 있죠ㅎㅎ

그럴 때 어느 정도 정중하고

재치 있게 표현할 수 있는

영어 회화를 준비해봤어요!

자 살펴보러 가볼까요><

 

 

 

 


 

 

오늘 얘기하고자 하는 표현들은

비즈니스 또는 공식적인

자리에서도 자주 사용되는

표현들이니까 기회가 된다면

알아두는 편이 좋겠네요ㅎㅎ

 

 


With all due respect,

외람되지만, 죄송하지만


 

 

비즈니스 또는 공식적인 

자리에서 정중히 상대의

의견을 반대한 때 많이

사용되는 표현이에요!

 

직역하면

'당연한 존경심과 함께'

즉, 존경심과 함께

'죄송하지만 말씀드려요.'

라는 느낌의 표현입니당.

 

예를 들면

With all due respect,

I don't think that's true.

죄송하지만 저는 그것이

사실이라고 생각하지 않아요.

 

 


No offense but,

악의로 하는 말은 아닌데,

기분 나쁘라고 하는

말은 아니지만


 

 

왜 상대방이 딱 들었을 때

왠지 기분이 나쁠 수도 있겠다~

그런 말들 있을 거예요!

그런 표현을 하기 전에

미리 사전에 말해줄 때

쓰는 표현입니당 ㅎㅎ

 

예를 들면

No offense but that is lame.

기분 나쁘라고 말하는 건

아닌데 그거 넘 구려!

 

* Lame 노잼, 별로다,

구리다, 흐졉하다

 

이렇게도 사용되는데요

하고 싶은 말 다 하고 난 후에

괜히 '엇 내가 너무 극딜했나'

걱정될 때 말 끝난 후에

갑자기 "No offense."라고

같다 붙여서 말하기도 해요.

 

Ex)

You're smell is mother father

gentleman. No offense~

너의 냄새는 홀리몰리 마더파더

젠틀맨이야. 넝담~ㅋ

 

 


Don't get me wrong but

나를 잘못 이해하지 마 근데

내 말 오해하지마 근데


 

 

No offense랑 상당히 비슷한

맥락으로 사용되는 표현이에요!

마찬가지로 내말 오해하지 말고

들어 근데 말이야~
요런 느낌이죵ㅎㅎ

 

예를 들면

Don't get me wrong but it's

just surprise.

오해하지 마, 이게 그냥 놀라울 뿐이야.

 

Don't get me wrong, I love your food.

But I'm just really stuffed.

오해하지마, 네 음식은 너무

좋은데 그냥 너무 배가 부를

뿐이야. 내 맘 알지?

 

 


Good point I agree with you but

좋은 말/지적이에요.

저도 당신과 동의하지만


 

 

상대방의 말에 동의하면서

나의 의견을 어필하고자 할 때

사용되는 표현입니당.

 

앞의 Good point 대신에

 

Valid point  타당한 지적

Good argument 좋은 주장

Good call 좋은 생각

Excellent thinking 훌륭한 생각

 

위와 같은 표현들도 가능합니당!

 

예를 들어

Good point I agree with you

but It's not unipue item.

좋은 말이야 나도 너와 동의하지만

희귀한 아이템이 아니잖아!

 

 


No disrespect but

무례하려 하는 게 아니지만


 

 

무례한이라는 뜻을 가진

rude와 같은 뜻으로 사용되는

Disrespect를 활용한 표현입니당.

 

나 착한 사람이야^^

무례하려 하는 게 아니었는데

어쩌다 보니 그렇게 되었네?

하하하...

요런 느낌의 표현이죵!

 

예를 들면

I don't mean no disrespect but

that's just the way it is.

제가 무례하려고 이렇게 말하는 게

아니지만 그게 원래 그런 거예요.

 

 


 

 

이외에도

I get what you mean but

네가 무슨 의미로 말하는지 알겠는데~

 

I completely understand

what you mean but

네가 무슨 의미로 말했는지

완벽히 이해하는데~

 

I see what you're talking about but

네가 무슨 말하려는지 알겠는데~

 

 I totally get what you're saying but~

네가 무슨 말 하려는지 완전 잘 았겠는데~

 

위와 같이 표현할 수도 있다고 하네용ㅋㅋ

너무 길다 싶으시면 그냥 보고만 가셔도

나중에 문득 생각나실 겁니당ㅎㅎㅎ

 

 


 

 

이상으로 오늘의 영어 회화를 마칠게용ㅎㅎ

항상 건강 조심하시고 기분 좋은 하루

되셨으면 좋겠습니당 ㅎㅎ

고생 많으셨습니당!!

 

 



 

좋아요와 구독은 사랑입니당♥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