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영어회화

오늘의 영어 회화 - 나의 의견을 영어로 다양하게 표현하기

ID고기조아 2022. 8. 23. 23:49
728x90
반응형

제목 - 나의 의견을 영어로 표현하기

 

안녕하세요 고기조아입니당♥

오늘도 어김없이 영어 회화를

가지고 와봤어용!

오늘의 영어회화는 나의 의견과

생각을 영어로 표현하는 방법이에요!

자 같이 살펴볼까요?><

 

 

 

 


 

 

회의시간이 다가왔어요

A 프로젝트에 대해서

팀장님이 저에게 의견을 물어보세요

고기조아씨~ A 프로젝트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네 제가 생각하기에는~

네 제 의견으로는~

~라고 생각합니다.

 

라는 답변이 올 수 있겠죠?

이 표현들을 영어로

표현한다면 아래와 같이

말할 수 있어요!

 

 


In my eyes,~

내가 보기에는 / 내 눈에는

내가 보는 바로는


 

 

직역하자면 내 눈으로 보기에는

이런 느낌의 표현인데요

상대방에게 의견을 제시하거나

생각을 어필할 때 사용되는

표현입니당 ㅎㅎ

 

예를 들자면

In my eyes, you're perfect.

내가 보기에 넌 겁나 완벽해. 

겁나게 이뻐부러잉~

 

 


As far as I'm

concerned(콘썰ㄴ드),~

내가 아는 바로는

내가 아는 한


 

 

위 표현 역시 자기의 의견을

제시할 때 혹은 본인이 알고 있는

부분을 공유할 때 쓰는 표현으로

다른 비슷한 표현을 보자면

 

As far as I can tell,~

As far as I can see,~

As far as I know,~

 

다 비슷비슷한 표현으로

내가 알기로는 라는 뜻으로

사용된다고 합니당ㅎㅎ

 

예를 들어

As far as I'm concerned,

that's good news.

내가 알기로는 그건 좋은 소식이야. 

로또 당첨이라니 밥은 네가 사라ㅋㅋ

 

 


In my opinion,~

제 의견으로는 / 제 생각으로는


 

 

보통 많이들 쓰는 표현이죠!

꿀팁으로 만약 정말 공손하게

표현하고 싶다면 

 

In my humble(험블) opinion,~

이라고 하시면 됩니당!

 

저의 소견으로는~

저의 변변찮은 생각으로는~

이런 느낌으로 표현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In my humble opinion, 

it doesn't matter.

아뢰옵기 황공하고나,

미천한 소인의 의견으로는

문제는 없을 듯하옵니다.

 

 


If you ask me,~

내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직역하면 만약 나에게 물어본다면

이라고 해석할 수 있고, 결국은

내 개인적인 생각으로는~라는

뜻으로 사용되는데요!!

 

예를 들어

Well, if you ask me, forcing

friendships never works.

개인적인 생각으로, 우정은

강요한다고 되는 게 아냐 임마!

 

 


The way I see it,~

내가 보기에는~

제 생각으로는~


 

 

직역하면 내가 본 길은~

이라고 표현할 수 있겠으나

마찬가지로 의역하면

 

내가 보기에는~

내 생각으로는~

 

이렇게 표현할 수 있고

마찬가지로 의견을 제시할 때

주로 사용됩니당.

 

예를 들어

The way I see it, 

I got three choices.

제가 봤을 땐, 저에겐

세 가지의 선택지가 있어요. 

죽빵, 다굴빵, 아갈빵^^

 

 


I was convinced(컨빈쓰ㄷ) that~

~를 믿었어요 / ~를 확신했어요


 

 

여기서 Convince는

설득하다, 확신시키다는

의미로 사용되고

 

해석하면  

~라고 확신했어요

~라고 믿었어요

라는 뜻으로 사용됩니당.

 

예를 들면

I was convinced that it was stinger.

난 스팅어라고 확신했었당께!

근데 미니쿠퍼였어?! 홀리몰리

 

 


I got the impression~

~라는 느낌 & 인상을 받았다.


 

 

이 표현은 뭔가 첫 만남이나

무언가를 처음 볼 때 표현하는

느낌으로 사용됩니당ㅎㅎ

 

이를 인용한 표현으로

First impressions are everything.

첫인상이 전부야! 못생겼어!

라고도 사용될 수 있습니당.

 

예를 들면

I got the impression

he was different.

저는 그는 다르다는 인상을 받았죠.

 

 


I would say,~

저라면 ~라고 말하겠어요

~같아요


 

 

이 표현도 많이 사용되는

표현 중 하나인데요!

 

보통 줄여서 I'd say

많이 쓰인다고 합니당.

 

내가 보았을 때

~한 것 같아 / ~ 인 것 같아

라는 소극적이면서 부드러운

느낌의 표현입니당.

 

예를 들면

I would say, that girl

looks like very beautiful.

저 소녀는 엄청 이쁜 것 같애><

 

 


I believe that~

~로 믿고 있다 / ~로 알고 있다


 

 

위 표현도 마찬가지로

본인의 알고 있는 생각이나 정보를

얘기할 때 쓰는 표현입니당.

 

예를 들어

I honestly believe that

he's not ready.

난 솔직히 그가 준비가 안됐다고 믿어.

그는 잣밥이야...!!

 

 


 

 

오늘의 영어 회화는 여기까지입니당!

점점 밤 날씨가 선선해지네요ㅎㅎ

가을이 점점 다가오나봐용!

다들 건강 조심하시고

오늘 하루도 고생 많으셨습니당ㅎㅎ

 

 

 

 

좋아요와 구독은 사랑입니당♥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