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영어회화

오늘의 영어 회화 - 소중한 이를 부르는 영어 표현들 알아보기

by ID고기조아 2022. 8. 1.
728x90

제목 - 소중한 이를 부르는 달달한 영어표현들

 

안녕하세요 고기조아입니당!

오늘은 소중한 이를 부를 때

쓸 수 있는 달달구리한 표현들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게요ㅎㅎ

시작하겠습니당!!><

 

 

 

 


 

 

한국에서는 사랑하는 사람에게

애칭을 지어 서로 부르면서

지지고 볶고 난리부르스

하는 경우를 종종 보실 겁니당.

(어휴 눈꼴시린 것들...)

 

영어도 그러한 것들이 있어요!!

같이 알아보겠습니당><

 

 


Good morning, sunshine!

좋은 아침이야

햇살 같은 쟈기야><


 

 

네 처음부터 구역질이 조금

나는데욬ㅋㅋㅋㅋ

미리 사과드리죠..ㅎㅎ

 

자 아침에는 한 번 이렇게

불러봐 주는 건 어떨까요?

 

오 일어났어 쟈기?

와아아앗 눈부셔!!

쟈기 마치 햇살같아!!

나만의 작은 햇님(찡긋~)

  

이렇게 얘기하면 처음에는

구토하는 시늉을 할지 모르지만

기분은 좋을 거예요ㅎㅎ

아 물론 더 많은 이쁨을

받을 수 있겠죠?ㅎㅎ

여자친구 & 남자친구에게

한 번 써보세요!!

 

 


Babe(베이ㅂ).(=Baby)

자기.


 

 

보통 흔히 연인들 사이에서

가장 많이 쓰는 표현인데

우리말로 하면 '자기'

라는 느낌이에요

 

기존에 쓰던 baby(베이비)

에서 MZ세대의 줄임말?

축소? 같은 느낌으로

babe(베이ㅂ)로 변화되었다고 해요!

 

 


Hun(헌).(=Honey)

여보, 자기


 

 

직역하면 꿀이지만

'꿀'처럼 달달해서

'꿀'이라고 부르죠.

 

살짝 '여보'라는 느낌이 나는

표현인데, 주로 결혼한 사이에서

자주 사용되는 표현이에요!

 

꼭 그런 건 아니지만

부모가 자식을 부를 때도

종종 쓴다고 해요!

 

이 표현도 워낙 많이 쓰다 보니

시간이 지나자 줄임말로

Hun으로 변화되어

쓰이기 시작했어요.

 

Ex) Come over any time

after 6:00. Okay, hun?

 

 


Stud(스터ㄷ).

굉장히 멋진 남자

or 남자 부를 시


 

 

이 표현은 정말 여러 가지로

사용되지만, 보통 남자를

부를 때나 표현할 때

많이 사용된다고 해요!

 

슬랭으로는 주로 굉장히

멋진 남자를 의미한답니당!

 

 


Darling(다알링).

여보, 당신, 자기야.


 

 

가수 린님의 노래 가사가

생각나네요.

 

내 자기야~ 내 여보야~ 내 사랑아~

 

이 표현도 보통은 혼인한 사이가

많이 사용한다고 하나

좀 나이가 있는 일반 연인 사이도

자주 사용된다고 하고

심지어 부모와 자식 간에도

사용된다고 해요!

 

 


Sweetie.(스위리)

(=Sweetheart)(스윗할ㅌ)

연인 & 부모가 자식 부를 때.


 

 

Sweet는 '달콤한, 단'

이라는 단어인데요.

그래서 연인들끼리

혹은 부모가 자식을 부를 때

많이 부른다고 해요!

 

다른 단어로

Sweetheart가 있는데요!

 

마찬가지로 이 단어도

말 그대로 '달달한, 달콤한,

호감이 가는 상대'를 뜻합니당.

 

어우 달아...

 

 


Hey handsome!

Hey pretty!

거기 멋쟁이! 이쁜이!


 

 

요 표현은 작업용 혹은

호감이 가는 상대에게

사용하는 표현인데요!

 

거기 멋쟁이씨!

덕분에 손 베었어요

당신의 날카로운 턱선에...!!

 

거기 이쁜이!

자꾸 벌레들이 꼬이잖아요!

당신이 꽃이니까...!!

 

(오우 쒯 못 버티겠다...)

 

요건 뭐...ㅋㅋㅋㅋ

알아서 생각하시길ㅎㅎ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당.

내 소중한 연인 혹은 자녀에게

요런 표현들 한 번씩

써보는 것은 어떨까요?ㅎㅎ

싫어하는 척하면서도 은근

기분 좋아하실 거예요ㅎㅎ

 

 

 

 

또 한 주가 시작되었어요!

날씨 진짜 미친 듯이 덥고

습하고 벌레들과 춤을 추고

계실 텐데 항상 건강 조심하시고

행복한 나날이 이어졌으면

좋겠습니당ㅎㅎ

 

 

 

좋아요와 구독은 힘이 됩니당♥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