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영어회화

오늘의 영어 회화 - 상대방의 말에 맞장구 치기

by ID고기조아 2022. 8. 3.
728x90

제목 - 상대방의 말에 맞장구 치기

 

안녕하세용 고기조아입니당ㅎㅎ

오늘의 영어 회화는

상대방에 말에 쉽고, 간단하게

맞장구치는 표현들을

가지고 와봤어요!!

자 함께 보실까요?><

 

 


 

 

살면서 남의 이야기를 들어주면서

리액션을 해주는 경우가

종종 있지요!ㅎㅎ

니 말이 맞엉 등등

근데 내가 아는 표현이

 

I agree.

이거 하나뿐이다?

그럼 오늘 표현들을

꼭 확인해보세요!!

 

 


You read my mind

크으~ 니가 내 생각을 읽었다><


 

 

여기서 read는 '뤼드'가 아닌

'뤠드'로 읽어야 해요!

과거형이니껜 ㅎㅎ

 

저에게 왜 그렇게 읽어야 하죠?

같은 질문 하지 마세용

문법적인 요소는

다른 멋쟁이 강사분들한테

물어보시고 제 블로그는

아 그냥 이런 표현이 있구나

함 써먹어 봐야겠다!!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당

알겠지요?ㅎㅎ

 

 


No doubt about it.

(노 다웃 어바우 릿)

의심할 여지가 없제잉.


 

 

요 표현은 동의할 때

맞장구칠 때 쓰는 표현인데요

 

그래 너가 말한 게

틀림없지, 확실하지

 

이런 느낌으로 쓰입니다용!

 

 


So true.

정말 그래. 진짜 완전.


 

 

진짜 주말 너무 빨리 가지 않아?

So ~ true!!!!

 

마치 넌 서브웨이 같아

금방 없어져...!!!

맞디 맞디!!

 

 


My thoughts exactly!

(마이 땃츠 이그Z엑틀리)

제 생각도 완전 같아요!


 

 

홀리몰리!!

니생각 내생각 똑같아?!

우리 천생연분인가 봐><

김칫국 원샷 때릴 때

쓰는 표현입니당ㅎㅎ

 

 


That's how I felt, too.

나 또한 그렇게 느꼈었어.


 

 

와.. 우리 뭔가 통하는 가벼...

뭔가 통하는 것이 있을 때

상대방을 지그시 바라봐주면서

너도? 야나두!

 

 


I couldn't have said it better.

(아이 쿠든ㅌ 해브 세 딧 베럴)

내가 그것보다 더

잘 말할 수 없었을 거야.


 

 

네가 말을 아주 잘했고,

난 동의한당><

말빨 쥑이네잉~

 

라는 의미입니당!!

 

 


OMG, totally! Yes!(=Totally!)

(오 마이 갓, 터를리! 예쓰!)

어머! 진짜 완전! 야쓰!


 

 

완전 격한 공감을 표현할 때

쓰이는 표현이에요!

오우~!! 터를리~!!

 

 


I couldn't agree more!

나 전적으로 동의한다잉!


 

 

직역하면

"이것보다 더 동의 / 찬성

할 수 없겠다!"

 

말 그대로

완전히 동의한다

라는 의미로 사용됩니당!

 

 


 

 

자 오늘의 영어 회화는

여기까지에용!!

 

제일 간단한 게

I agree.

이긴 하죠!

정말 간단하니깐요ㅎㅎ

 

하지만 더 많은 표현들을

연습해보기 위해

 우리 위와 같은 표현들을

연습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ㅎㅎㅎ

 

 

 

 

오늘 하루도 고생 많으셨습니당!!

평안한 밤 되세요><

 

 

 

 

좋아요와 구독은 힘이 됩니당♥

728x90